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베트남 최고의 해안 휴양 도시 다낭 여행 기초 정보

by 옥시그 2024. 1. 14.

베트남 중부 해안을 따라 자리 잡은 다낭은 베트남 문화와 역사 그리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활기찬 관광 도시이다. 베트남 전쟁 동안에는 전략적인 중심지 역할을 했던 다낭은 지금은 아픈 과거와 풍요로운 지금을 연결하는 번화한 여행지로 바뀌었다. 자연 그대로의 해변과 오래된 사원부터 북적거리는 시장과 맛있는 요리까지 다낭 여행은 편안한 휴식과 안정적인 여행이 된다. 다낭에 대한 이야기는 세 가지 주요한 주제로 나누어서 말해본다. 각 주제는 꼭 방문해 볼 만한 명소와 놀랍게도 아름다운 경치를 가진 휴양지 그리고 이제는 우리나라에도 익숙한 베트남 요리이다.

다낭 여행 기초 정보
다낭 여행 기초 정보

반드시 방문해야 할 명소가 많은 도시

다낭의 풍부한 문화적인 다양함은 베트남의 이야기된 과거부터 현재까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역사적인 장소, 전통 건축물 및 성스러운 공간과 맞물려 있다. 탑과 동굴로 장식된 석회암 언덕의 무리인 오행산은 마치 도시의 외곽을 둘러싸는 성곽처럼 서 있다. 다섯 개의 산은 각각 금속을 의미하는 낌선, 나무를 표상하는 먹선, 물을 상징하는 투이선, 불을 표현하는 호아선 그리고 땅을 나타내는 터선이다. 각 산은 오래된 성지와 아름다운 풍경을 담고 있는 것은 공통적이나 서로 다른 요소로 표현한다. 가장 높은 투이선의 정상에 올라가면 도시와 남중국해의 숨 막히는 경치가 보인다.

베트남 불교의 상징과 오래된 나라의 수도

다낭의 중심부에 있는 손트라 반도의 린응사는 베트남 불교의 명승지이다. 높이가 무려 67미터에 이르는 거대한 해수관음상은 인자한 표정으로 도시를 내려다보고 있다. 복잡하고 세밀한 장식으로 꾸며진 불상과 건물들로 가득한 린응사는 방문객들이 베트남이 가진 불교의 본질을 되돌아보고 도시의 분주함으로부터 잠깐 평안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한다. 다낭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고대 제국의 수도인 후에는 마치 우리나라의 경주와도 같은 곳으로 당일치기로 베트남 역사 탐방을 하기에 좋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인 후에는 장엄한 궁전, 화려한 문, 조용한 정원으로 응우옌 왕조의 역사를 보여준다. 도시를 굽이쳐 흐르는 흐엉강은 도시에 흐르는 역사적인 분위기에 향기를 더하며 관광객들은 강을 따라서 보트 크루즈를 통해서 옛 수도를 즐길 수 있다.

은은하게 빛나는 자연을 볼 수 있는 휴양지

다낭의 해안 지역은 파도의 포말이 밀려오는 해변부터 열대의 삼림이 울창한 지역까지 풍성한 자연환경의 모습을 보여준다. 종종 차이나 비치라고 불리는 미케 비치는 해안선을 따라 수 마일에 걸쳐 뻗어 있으며 황금빛 모래와 시원한 바다 그리고 푸르른 하늘을 선물한다. 햇볕을 쬐면서 선탠을 하거나 수상 스포츠를 즐기거나 또는 해 저물녘에 해안선을 따라 걷거나 미케 비치는 어느 상황에서도 최적의 휴식 방법을 알려주는 만능 쉼터이다.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해안의 산경

더 고즈넉한 휴양지를 찾는 사람들을 위해 하이반 패스는 걷거나 자동차를 통해서 해안과 산의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잘 알려진 고갯길이다. BBC의 방송 프로그램인 탑 기어에 의해서 더욱 유명해진 이 길은 동베트남 해와 안남 산맥의 경치를 좌우로 둘러볼 수 있다. 길이 푸른 녹음으로 물든 커브 길을 돌아갈 때마다 새로운 풍경이 펼쳐지고 여행자들은 고요한 풍경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감상하고 바다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을 즐길 수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골든 핸즈 브리지가 있는 바나 힐은 프랑스 건축 양식의 성과 건축물로 꾸며진 테마파크이다. 거대한 돌로 된 손이 높이 떠 있는 다리를 받치고 있는 골든 핸즈 브리지는 SNS에 기념사진을 남기기에 좋은 아름다운 구도가 나오는 곳이다. 반면 세계에서 가장 긴 무정차 단선 케이블카인 바나 힐 케이블카는 정상으로의 직행하는 교통수단이다. 언덕 위에 오르면 관광객들은 프랑스 건축 양식의 마을을 구경하고 린응사를 방문하고 주변 시골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익숙하지만 현지에 맛이 담긴 베트남 음식

다낭의 지역 요리는 신선한 해산물과 향긋한 허브 그리고 다양한 향신료를 사용하는 베트남의 감칠맛을 보여준다. 반미, 쌀국수 및 다양한 지역 전통 요리를 파는 노점상으로 가득 찬 지역 시장과 간식을 파는 골목길로 인해서 다낭의 음식 문화는 활기차다. 도심의 북적거리는 대표적인 재래시장인 한 시장은 신선한 농산물, 향신료 및 다양한 지역 특산물들을 판매하는 관광객과 현지인들이 얽히는 교차점이다.

해변에 있는 도시에서만 먹을 수 있는 신선한 해산물

다낭은 해산물로 유명하고 그중에서도 북적거리는 안트엉 지역은 해산물을 좋아한다면 꼭 가봐야 하는 곳이다. 이곳에서 관광객들은 구운 오징어와 대하 그리고 인근 바다에서 갓 잡은 다양한 생선들을 맛볼 수 있다. 베트남에서 나는 다양한 허브와 독특한 소스의 조합은 단순한 해산물을 고급스러운 음식으로 끌어올린다. 다낭의 현지 식당들의 수많은 요리들을 먹어보지 않고서는 다낭에 갔다고 말할 수 없다. 도심에 위치한 데 응이아(De Nghia)는 염소 고기 전문점으로 현지인들이 보양식으로 많이 찾는 염소 고기를 다양한 스타일로 요리해 준다. 구운 염소 갈비부터 염소 전골까지 지역 별미의 독창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가장 익숙하고 편한 베트남의 관광 도시

깊이 있는 문화유산과 자연의 화려함과 풍성함, 그리고 입에 익숙한 요리들이 있는 다낭은 국내 여행자들이 쉬고 또 놀 수 있는 여행지이다. 오래된 절을 탐험하든 자연 그대로의 해변에서 태닝을 하든 베트남 음식의 깊은 풍미를 맛보든 다낭은 베트남의 해안에 있는 우리들의 몸과 마음이 쉬어가는 곳이다. 도시 자체는 계속해서 발전해 나간다. 하지만 풍부한 유산들은 보존하고 관광 자원들을 확장하면서 다낭으로의 여행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고 다시 한번 쉬러 오고 싶은 휴양의 명소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