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세계에서 가장 높은 부르즈 할리파와 가장 넓은 두바이 몰이 있는 두바이 여행 정보

by 옥시그 2024. 1. 13.

도시의 화려함과 현대적인 도시 건축의 대명사인 두바이는 인간의 기술과 야망의 증거이다. 아라비아 반도의 동남쪽 해안을 따라 자리 잡은 이 눈부신 대도시는 사막의 모래로부터 솟아나 럭셔리, 혁신, 문화 융합의 세계적인 중심지가 되었다. 두바이 여행은 단순한 휴가보다는 하늘에 닿을 정도의 높이를 가진 미래형 고층 건물과 북적거리는 전통 시장 사이로 전통 음악이 울려 퍼지는 과거와 현재가 어우러지는 멋진 체험이다. 두바이 여행을 대표하는 중요한 키워드인 놀라운 건축물과 문화적인 다양성 그리고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두바이 여행 정보
두바이 여행 정보

현대 도시 건축의 정수가 있는 도시

두바이의 스카이라인은 하늘이라는 한계가 없는 천장을 목표로 서로를 능가하기 위해서 경쟁하는 건축 혁신의 숨 막히는 무대이다. 두바이를 상징하는 부르즈 할리파는 현재 세계 최고층 빌딩으로 우뚝 솟아 있으며 높이 828미터로 마치 하늘을 뚫을 것 같은 위용을 자랑한다. 148층에 있는 전망대는 아라비아만을 배경으로 어떤 도시 개발이 이루어졌는지 보여준다. 부르즈 할리파의 임팩트가 가장 크다. 하지만 이런 건물은 두바이 건축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휴양지와 호텔을 그려낸 건축 예술

흔히 두바이의 돛으로 불리는 버즈 알 아랍은 호화로움과 화려함이 물씬 풍기는 특급 호텔이다. 인공 섬에 지어진 이 호텔의 독특한 돛 모양 실루엣으로 유명하며 고급스러움에 대한 두바이의 야망과 집착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호텔이 되었다. 내부에는 개인적인 업무를 도와주는 집사 서비스부터 알 마하라 레스토랑에서 즐길 수 있는 수중을 바라보며 먹는 저녁까지 호화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야자수 모양의 인공 군도인 팜 주메이라는 두바이의 해안선을 꾸미는 또 다른 현대 공학 기술의 집합체이다. 고급 호텔과 개인 별장 그리고 다양한 오락 시설로 구성된 팜 주메이라는 웅장함과 세련미를 위해 인공으로 자연경관을 만들어낸 두바이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장소이다.

풍부하고 다양한 문화유산

두바이는 최첨단 기술이 사용된 스카이라인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문화적 유산과 전통 또한 풍부하다. 현대적 도시를 배경으로 전통문화의 여러 가지 표현은 방문객들을 사로잡는 독특한 경험을 만든다. 알 파히디 요새에 있는 두바이 박물관은 과거 보잘것없는 어촌에서 지금의 세계적인 대도시로 변화해 가는 도시의 발전 과정을 볼 수 있다. 이 박물관은 두바이 사람들의 적응해 왔던 모습을 보여주며 두바이가 진화한 이야기를 해준다.

이슬람의 전통을 간직하고 있는 지역

미로 같은 골목길과 수크라고 불리는 북적거리는 전통 시장들이 있는 올드 두바이는 아직 그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도시의 과거를 보여준다. 각각 향기가 퍼지는 향신료 수크와 반짝이는 금을 취급하는 금 수크는 무역 중심지로서 두바이의 역사를 나타낸다. 향신료의 복합적인 향기가 금빛과 어우러져 관광객들을 유혹하며 현지인들의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종교적인 건물로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복잡한 장식을 갖춘 주메이라 모스크가 이슬람 문화와 건축에 대해서 알려준다. 모스크는 예배 장소일 뿐만 아니라 이슬람 문화 이해를 위한 시작이다. 가이드 투어도 가능하며 비이슬람교도들도 참여할 수 있다.

사치스러운 생활을 편안하게 즐기는 공간

두바이는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사치스러운 생활이 가능하다. 고급 쇼핑몰에서 쇼핑하는 것부터 세계적으로 유명한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는 것까지 두바이는 최고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알맞다. 세계적으로 가장 큰 쇼핑 단지 중 하나인 두바이 몰은 수많은 국제적인 브랜드와 고급 식당 및 오락 시설들을 자랑하며 쇼핑객들에게는 천국과 같다. 따라서 단순한 쇼핑의 목적지가 아니라 일반적인 쇼핑몰을 뛰어넘는 공간을 만들겠다는 두바이의 야심을 담았다.

세계 모든 지역의 음식과 밤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

미식가들에게 두바이는 세계적인 요리사들이 준비한 다양한 종류의 요리를 먹을 수 있는 미식의 쉼터이다. 미슐랭 별을 받은 식당들부터 길거리에 있는 타코와 비슷한 중동 음식인 샤와르마를 파는 가판대까지 두바이는 모든 취향에 맞춰준다. 매혹적인 수족관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아틀란티스의 더 팜 호텔의 레스토랑인 오시아노에서의 식사는 고급 정찬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는 평을 듣는다. 그리고 두바이의 밤 문화는 장관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화려하다. 해가 진 후부터 도시는 더 활기를 띠며 반짝이는 나이트클럽과 해변의 파티 그리고 새벽까지 놀 수 있는 라운지 바가 있다. 이런 두바이는 이슬람의 보수적인 분위기와 세계적인 생활 방식의 균형을 잘 맞춘 것으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세계 최대의 쇼핑몰을 보유한 쇼핑 일번지

두바이로의 여행은 전통적인 여행 경험보다는 현대적인 여행에 가깝다. 경이로운 건축물과 중동 문화의 경험 그리고 고급스러운 생활을 위해 준비된 이곳은 과거와 현재가 매끄럽게 얽혀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부르즈 할리파의 전망대에 서든 활기찬 수크에서 쇼핑하든 호화로운 식사로 배를 불리든 두바이는 여행자에게 좋은 이미지를 남기는 곳이다. 그리고 지금도 두바이는 계속해서 발전해 가고 있다. 세계 최고의 쇼핑몰이라는 이름을 지키기 위해서 두바이는 변함없이 투자와 개발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